국내외소식

식당 회생 그랜트(Restaurant Revitalization Fund·이하 RRF) 신청 시작

KAGRO 0 741 04.28 11:13

연방 중소기업청(SBA)이 식당 회생 그랜트(Restaurant Revitalization Fund·이하 RRF) 신청을 위한 사전 등록을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RRF 신청을 원하는 한인 식당업주는 이날 SBA 웹사이트를 방문해 어카운트와 비밀번호를 발급받고 신청 절차를 숙지해야 한다. 서류 제출은 다음 달 3일 정오부터 시작한다.

RRF
는 수혜 대상을 식당, 바 또는 식사와 음료를 제공하는 업소로 특정해 업소당 최소 1000달러부터 최대 500만 달러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그랜트 프로그램이다. 앞서 연방 정부가 제공한 급여보호프로그램(PPP) 대출은 은행이나 별도 지정 기관 등을 통해 신청했지만 RRF는 사업주가 직접 SBA 웹사이트에서 신청해야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접수 개시일부터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한다.

미동남부한인외식업협회 김종훈 회장은 “온라인 신청을 위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속도가 빠른 인터넷망 사용을 권한다”고 27일 전했다.

RRF
신청에는 한인 사업주의 개인 정보와 사업체 회계 자료 등이 필요하다. 각 사업주는 미리 담당 회계사와 상담을 통해 제출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SBA 담당자에게 사전 점검받아 접수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할 수 있다. SBA는 상담시 한국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 회장은 “신청 후 서류 미비로 인한 재신청은 불가하니 사전에 꼼꼼하게 준비해야 하며 담당 회계사와 진행하는 게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Comments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