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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내 소스시장 규모 증가

KAGRO 0 80 2019.12.13 10:41

이국적인 맛을 즐기는 풍토가 확산되면서 올해 미국 내 소스시장 규모가 2644,390만달러로 전년대비 2.2%가 성장했으며 판매량 역시 4488,800톤으로 전년과 비교해 1.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내 소스시장이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1.7%씩 성장, 288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는데 소스시장은 액상 육수와 육수용 파우더, 건소스, 허브 및 향신료, 파스타 소스 등 일반 요리용 소스와 테이블 소스, 샐러드 드레싱, 피클류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요리용 및 테이블 소스 시장이 전체 미국 내 소스시장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의 소스 시장은 경제 성장과 함께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는데 특히 수년간 지속된매운맛의 인기가 큰 영향을 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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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5년 간 바비큐소스, 피쉬소스, 케첩, 마요네즈, 머스타드, 굴소스, 샐러드 드레싱, 간장, 칠리소스 등을 포함하고 있는 테이블 소스 가운데 칠리 소스의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이는 새로운 맛을 추구하고 에스닉 푸드를 즐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매운 소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미국 내 이민자 인구가 늘어난 것도 핫소스 매출 확대의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코트라 뉴욕 무역관 측은 밝혔다.

이에 주요 기업들이 매운 소스를 새롭게 선보이거나 기존의 핫소스 브랜드를 인수하는 등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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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 뉴욕 무역관의 김동그라미 연구원은이국적인 문화에 개방적이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들은 새로운 맛을 시도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기성세대에 비해 비교적 낮아 독특하고 이국적인 맛을 중심으로 한 소스시장의 확대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많은 소비자들이 기존 미국식 요리에서 맛보지 못한 맛을 소스를 통해 찾고 있으므로 한국의 소스류 및 장류의 미국 진출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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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핫소스의 인기로 이미 한국의 고추장은 미국 내 주요 식품점 진출해 있는 상황이나 고추장을 활용한 새로운 소스개발의 부재는 아쉬운 점이다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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