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소식

`18년 미국 식품 시장 키워드, 웰빙

KAGRO 0 259 06.22 23:42

1. 개요

 

□ 시장조사기관 Pew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건강식 위주의 식단을 선호하는 미국소비자들이 증가함

 

ㅇ Pew Research Center가 `17년 발표한 미국 소비자들의 식습관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대다수 미국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식습관이 건강에 좋지 않음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미국 소비자들의 식습관에 대한 인식>

(단위 : %)

19fe82c518918e9dc9fe8dc4cc92e196_1529725549_982.png
 

자료 : Pew Research Center


ㅇ 시장조사기관 Packaged Facts에 따르면 하락세를 보이거나 저조한 성장률을 지녔던 식품업체들이 건강식 위주의 음식을 선보인 뒤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남

 

ㅇ 미국의 시리얼 산업은 `12년부터 `16년까지 하락세를 보였으나곡물 또는 설탕 무첨가 시리얼 등이 시리얼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 규모가 `17년 전년대비 5% 성장한 100억 달러로 성장

 

- 전문가들은 오랜 기간 하락세를 유지하던 시리얼 산업이 다시금 성장하게 된 것이 건강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결과인 것으로 분석함

ㅇ Packaged Facts는 시리얼을 포함하여 치즈와 식빵 등도 식품 웰빙화에 동참하는 주요 식품이 될 것으로 전망

 

- 치즈 제조업체들은 저지방과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제조하는 추세이며 식빵은 통밀빵 보다는 다양한 곡물로 만들어진 제품을 제조하는 추세임

 

 

2. 시사점

 

□ 미국 내 웰빙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웰빙 식품 개발을 통해 미국 내 시장점유율을 늘려나갈 필요가 있음

 

ㅇ Pew Research Center에 따르면 GMO식품 소비자는 점점 줄어들고 있고시장조사기관 IBIS World에 따르면 미국 유기농 시장은 매년 2.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ㅇ 미국 경제가 성장을 지속하는 추세이고 그에 따라 자신의 건강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웰빙식품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ㅇ 식품업체들은 웰빙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미국 식품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웰빙 식품에 대한 투자 및 개발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늘려 나가야 할 것으로 보임



Comments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